반려동물

2025년 새해는 반려견과 어떤 일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말포이 2024. 12. 30. 02:0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벌써 2025년이라니 정말 시간이 빠른 것 같아요.

 

새해를 맞이하며 우리 반려견과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혹시 여러분은 계획을 세우셨나요?

 

저는 올해, 우리 집 강아지 ‘카스’와 함께 ‘반려견과의 도보 여행’을 가장 큰 목표로 삼았어요.

 

작년에는 카스가 어려서 도보여행을 꿈도 꾸지 못했었는데요, 

 

25년에는 카스가 1살이 넘어가기 때문에 한번 도보여행을 같이 계획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우측 반려견 카스(마리노이즈)

1. 반려견 동반 여행

평소 여행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반려견과의 여행이 얼마나 특별한지 아실 거예요.

 

2025년에는 국내에 반려견 동반 숙소나 카페가 더욱 다양해진다는 소식이 있던데, 꼭 저처럼 도보여행이 아

 

니더라도 강아지와 함께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진다고 하니 꼭 가보셨으면 좋을 것 같아요. 

 

2. 새로운 취미 도전

저는 올해부터 강아지 어질리티도 해볼 생각인데요.

 

카스는 말리노이즈여서 뭐든 잘하긴 하지만, 집에서 뒹굴뒹굴 하고 있는 저희 하리(포메)도 챙겨야하기에 

 

우리 하리와 함께 어질리티를 도전해볼 생각이에요. 

하리(포메라니안)

3. 반려견과 함께 봉사활동

올해 특별히 계획하는 일 중 하나는 공원에서 부스를 펴놓고 반려견 행동상담 봉사활동을 직접 해보는 것이에요.

 

 반려견과 함께 하는 경우에는 장소별로 규정이 다르니 미리 알아봐야겠지만, 이렇게라도 작은 마음을 나누고싶어요. 

 

4. 추억 기록 프로젝트

마지막으로, 저는 ‘우리 강아지 앨범’을 만들 생각이에요.

 

평소 사진은 많이 찍지만 잘 정리하지 못해서 매번 핸드폰 메모리만 가득…

 

그래서 2025년에는 강아지들 사진을 인화하고, 짧은 일기를 남기면서 강아지와 저만의 특별한 순간을 차곡차

곡 쌓아볼 계획입니다. 

 

강아지들과 함께 지내다 보면 늘 소소한 행복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반려견이 우리에게 주는 즐거움이 워낙 크기도 하지만, 그만큼 돌봐야 할 책임감도 커지니까 서로에게 더 최선을 다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올해는 좀 더 즐겁고 건강하게, 그리고 많은 추억을 만들며 보내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새해에는 반려견과 함께 하고 싶은 일을 하나씩 구체적으로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단순히 ‘산책 많이 하기’ 대신에 ‘집 근처 공원에서 주 2회 이상 산책 후 인증샷 남기기’처럼 구체적으로 목표를 잡으면 실행하기도 쉽고, 성취감도 훨씬 더 커지더라고요.

 

그럼 모두 2025년에는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래요!

 

앞으로도 '강아지와 함께하는 날들’을 종종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LIST